2012. 5. 20.

"신축분양" 공인중개사에게 문의하라


"신축분양" 공인중개사에게 문의하라 
최근 은평구 에서는 신축 빌라 분양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신축빌라를 찾아 다니며 계약하고 입주하는경우가 있다.
 특히 신축분양의 경우 건축주가 직거래를 한다며 프래카드를 걸고 있는데 사실과 다른 경우가 많다.
건축주가 컨설팅(분양대행업자)에게 분양을 맏기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컨성팅은  공인중개사가 아닌사람이 대부분이고, 거의 소속도 없고, 사업자도아니며, 공제보험에 가입되어있지않으며, 부동산 전문가도 아니며, 분양이 끝나면 행방을 알수없고, 세금도 내지않고, 수수료가 분양가에 포함되어 있어 더 높은 가격으로 브리핑한다. 
뭘 믿고 분양사무실로 가서 현혹스러운 말솜씨에 계약을 한다 말인가?
소비자는 분양사무실로 직접 찾아가서 분양계약을 하면 중개수수료를 내지 않고 계약할수 있으니 일거양덕 이라 생각할수 있지만 왠만큼 노련한 사람이 아니면 낭패당할수 있으니 더욱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전문공인중개사의 물건분석을 거처도 실수가 발생할수도 있는 것이 신축빌라 시장인데 분양사무실에 있는 비전문가의 현혹하는 말솜씨에 등기사항증명서나 건축물대장을 보지도 않고 계약하는 사람들이 있다.
계약시 보여준다해도 근저당유무, 등기평수,지분, 위법건축물여부,주거용인가 근린생활시설인가등 꼼꼼히 따져야 되는 부분을 대충 넘어가고 특히 분양계약을 성사시키기위해서 등기평수나,지분,위법여부, 근생여부는 얼버무려 넣어갈수밖에 없다.
 근린생활시설이 무엇인지도 용도를 모르고 계약하는가 하면, 평형이라는말과 등기평수를 착각하고 계약을 한다. 
품돈모아 목돈 많들어 안락하고 좋은 주거공간을 소유하려고 수십년 알뜰하게 모는 피보다 소중한 내 재산을 잘 지켜 나가는 방법은 부동산의 전문가인 공인중개사를 찾아 물건분석후 분양받는것이 안전하게 신축빌라를 분양을 받는 길일것이다.
저희 부동산을 찾아온 부부의 이야기다 
윗층보다 1천만원이나 싸서 분양을 받았는데 근생이 뭐래요?
분양사무실에서 건축주가 싸게 준다고 해서 계약했고 취득세까지 건축주가 내줘서 감사하는마음으로 살았는데 갑자기 이사 계획이있어 팔려고 하니 근생이래요?
한마디로 이부부는 속았다
근린생활시설이란?
빌라를 짖는과정에서 주차장문제등등으로 인하여
근린생활시설(상업시설)로 준공을 내고 추후
용도를 불법으로 전용한것이다 주거에는 문제가 없으나 몇가지 불편한사항이 있습니다

첫째 해당주택은 주택이 아니라 상가입니다

둘째 취득세가 주택과 틀리게 약두배 나옴니다

셋째 주택에 비하여 담보대출이 적게나오며 또한 이율이 놓습니다

넷째 불법건축물신고가 들어갈시 벌칙금과 원상복구의무가 있습니다

다섯째 1가구1주택 양도소득세 비과세대상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여섯째 매도가 일반주택에 비해 쉽지않다 수요자가 별로 없기때문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